대구 관광뷰로 로고

기관소개

경영목표 및 연혁

비전 및 목표

글로벌 일류 관광기구를 비전으로, 미션은 누구나 가고 싶은 대구 만들기
목표아이콘
왼쪽 따옴표2020년 세계속의 1천만 관광도시오른쪽 따옴표 your destination, daegu(당신의 여행지, 대구)
목표아이콘
4대 전략
  • 대구 특화 상품개발 아이콘 대구 특화 상품개발
    • · Only daegu 킬러콘텐츠 발굴
    • · 계절 특화상품 개발을 통한 비수기 극복
    • · 수도권, 부산권 관광객 유치 확대
  • 해외 관광객 유치 질적 향상 해외관광객 유치 질적향상
    • · 대구 직항노선 확대 및 FIT
         관광객 유치 마케팅 강화
    • · 관광 서비스 수준 및 수용태세 개선
  • 관광 산업 공동발전 도모 아이콘 관광 산업 공동발전 도모
    • · 지역 관광기관 역할 분담
          및 협력체계 구축
    • · 인근지역과 연계한 광역관광코스화 추진
    • · 유관기관과의 공동마케팅 추진
  • 안정적 경영기반 조성 아이콘 안정적 경영기반 조성
    • · 조직 혁신을 통한 경영 효율화
    • · 수익사업 발굴을 통한 공사화 추진

연혁

2017
  •   7월    3일

    제2대 대표이사(오용수) 취임

  •   1월    2일

    업무 위수탁협약 체결

2016
  • 10월  24일

    법인설립등기 (10.20 법인설립허가)

  •   9월  27일

   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

  •   9월  27일

    초대 대표이사(이종덕) 취임

  •   8월

    설립추진위원회 구성 및 설립 안 검토회의(3회)

  •   5월~8월

    관련기관 단체 학계 연구원, 중앙부처 등 의견 수렴 자문 세미나, 회의 개최

  •   4월

    대구시 지역 관광경쟁력 강화 및 인바운드 여행사 육성을 위한 관광전담기구 설립 검토